어릴 적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조기교육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학부모들의 위해 MBC가 해외영어캠프를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해외영어캠프는 영어에 크게 흥미가 없는 아이들도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MBC연합캠프는 2016년 여름방학을 맞아 미국, 뉴질랜드, 필리핀, 캐나다, 영국, 호주, 사이판 7개국에서 진행되는 13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미국동부 썸머캠프 (4주/ 7주)
미국영어캠프, 동부 썸머캠프는 주니어와 시니이어의 일정이 나눠서 진행되며 동부 메릴랜드 주에 위치한 명문 사립학교에서 진행되는 캠프다. 오전 ESL수업과 함께 오후에는 국제 학생과의 다양한 학습으로 자연스러운 환경 속에서 프리토킹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니어와 시니어가 나눠져 일정을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자신의 레벨에 맞는 일정에 속해 진행돼 학습 효과에 대한 기대가 가능하다. 3박 4일간의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일정으로 동부의 역사적이며 우수한 학업적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미국동부 스쿨링캠프 (4주/ 6주)
미국동부 조지아주에서 진행되는 명문사립학교 스쿨링캠프는 1주간의 집중영어 ESL 아카데믹 학습과 2주간의 정규스쿨링이 가능한 캠프다. 현지 친구들과 어울려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2박 3일간 올랜도 투어 일정도 갖는다.
미국서부 썸머캠프 (4주/ 6주)
미국에서 단기간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미국서부 썸머캠프를 권할 수 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되는 캠프로써 명문사립학교에서의 영역별 아카데미 ESL수업과, 현지 학생들과의 아웃도어 캠핑, 그리고 2박 3일간의 샌프란시스코 탐방으로 구성된 캠프다. 6주의 경우는 샌프란시스코 탐방 이후 2주간 스쿨링을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활동 중심 프로그램과 함께 학업적인 부분까지 잡을 수 있다.
뉴질랜드 영어캠프 (4주/ 7주/ 8주)
뉴질랜드 영어캠프는 안전을 중시하는 치안의 도시 오클랜드 노스쇼어에서 진행되며 4주부터 8주까지 모두 스쿨링이 가능한 캠프다. 현지 학생들과 어울리며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정규 과목에 대한 이해는 물론 학생들과의 접촉에서 생기는 실용 영어 사용으로 그 실력 향상이 기대된다. 아름다운 자연이 대표적인 뉴질랜드를 몸으로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으며 홈스테이 생활도 제공한다.
필리핀 알라방힐스 캠프 (4주-12주) / 캠브리지힐스 캠프 (3주, 4주)
필리핀 영어캠프는 필리핀 알라방힐스 캠프와 캠브리지힐스 캠프로 구분된다. 필리핀 알라방힐스 캠프는 MBC직영 어학원과 기숙사에서 1:1수업부터 1:5수업, 북미권 선생님의 발음교정수업, 격일로 진행되는 수학수업까지 영어와 수학을 모두 배울 수 있다. 캠브리지힐스 캠프는 3만평 부지의 학습시설을 완비한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일체형 캠프로 세심한 학습부터 생활 케어까지 이뤄지는 영어 몰입형 캠프다.
캐나다 밴쿠버캠프 (4주)
캐나다 영어 캠프는 캐나다의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는 노스 밴쿠버에서 진행되며 BC주 명문 사립학교에서 썸머캠프가 진행된다. 오전 ESL수업과 오후에 진행되는 캐네디언 학생들과의 다양한 액티비티 중심 수업으로 일상에서의 영어 노출과 그에 따른 실력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2박 3일간의 미국 시애틀 투어는 한 캠프에서 미국, 캐나다 두 국가를 경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사이판 영어캠프 (4주)
사이판 영어캠프는 PSS를 철저히 준수한 정통 미국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ESL+스쿨링 캠프다. ESL과 정규수업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해외에서 처음으로 정규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비교적 큰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주중 주말, Full activity 제공으로 사이판이라는 국가의 특색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다.
호주 썸머캠프 / 스쿨링캠프 (3주)
호주 영어캠프는 썸머캠프와 스쿨링 캠프로 구분된다. 호주 썸머캠프는 입체적 교육을 제공하며 오감으로 학습하여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원어민 선생님의 특별 수업은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주제를 다루며 인상적인 학습이 제공된다. 호주 스쿨링 캠프는 정규수업과 ESL수업을 병행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서로의 수업에서 학생들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영국유럽캠프 (3주)
영국 및 유럽 영어캠프는 영국의 명문 보딩스쿨에서 유럽 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수준별 영어수업을 들으며 글로벌 마인드를 넓힐 수 있는 캠프다. 기숙사 생활 제공으로 조기유학 경험을 할 수 있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더불어 5박 6일간 서유럽 탐방은 주요 탐방지를 다니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다.
아이비나사캠프 (2주)
아이비나사캠프는 2주간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동기부여 캠프다.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을 통한 재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은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으며 학업적 동기 부여도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나사캠프 참여는 과학과 우주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마지막 1박 2일간의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일정은 미국의 또다른 즐거운 면을 경험할 수 있다.
MBC연합캠프의 2016년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에 대한 문의사항은 평일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진행되는 방문 상담 설명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설명회는 전화예약 시 가능하다. 자세한 해외영어캠프 관련 정보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