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사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수시 모집, 정시 모집 등 대입 일정이 약 2주씩 연기 되었다.
이러한 대입 일정 변경에 따라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메가스터디학원이 `2021 변화된 입시 일정과 재수생이 유리한 7가지 이유` 영상을 학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습에 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었지만, 변화된 입시 일정에 따른 전략만 제대로 세운다면 재수생이 수능에 유리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은 재수생이 2021 대입에 유리한 이유에 대해 `낮아진다`, `많아진다`, `넓어진다` 등 7가지 키워드로 풀어냈으며, 각각 키워드에 담긴 숨은 의미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은 "2021대입을 준비하는 재수생에게는 수능까지 2주의 시간이 더 주어졌다"며 "지금이라도 제대로 준비한다면 위기의 시간을 기회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가스터디학원은 코로나19 사태 발생 직후, 재원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활동을 통해 `바이러스 청정지역`을 사수하며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입학 상담을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예방조치 후 학원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메가스터디학원은 양지기숙, 서초기숙 등 2개의 기숙학원과 강남, 서초, 강북, 노량진, 송파, 신촌, 부천, 분당, 일산, 평촌 등 10개 통학학원에서 편입생 및 반수시작반을 모집 중에 있다. 매년 마감을 기록하는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을 비롯하여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등 일부 학원의 경우 이미 등록이 마감되어 대기자 접수를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