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이달 출시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싼타페` 디자인을 3일 공개했다.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싼타페는 고급스럽고 무게감있게 탈바꿈했다고 현대차는 소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더 뉴 싼타페 앞부분엔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트니스`가 적용됐다.
그릴이 수평으로 넓게 배치돼서 수직의 `T`자형 주간 주행등이 대비를 이루며 강한 인상을 준다.
옆부분엔 기존의 날렵한 선에 더해 새로 바뀐 20인치 휠이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든다.
쏘렌토부터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서 길이가 이전 모델보다 길어졌다.
내부는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센터 콘솔이 문에서부터 크래시패드까지 운전자를 감싸듯 이어진다. 아래에는 수납공간이 추가돼 실용성도 개선됐다.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버튼식 전자 변속기(SBW)도 새로 적용됐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 출시행사를 이달 중 온라인으로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가족용 SUV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30대 중 후반 `밀레니얼 세대`가 이룬 가정의 생활 속 사랑을 주제로 한 광고 `엄마의 탄생`편과 `끄떡없이 버틸게`편도 내보낸다고 말했다.
더 뉴 싼타페 (사진=현대차)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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