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중국 유명 왕훙(온라인 인플루언서)과의 라이브 커머스 협업을 통해 중국 온라인 시장 확대를 가속화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일(현지시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5세대 윤조에센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론칭 행사에는 설화수 중화권 홍보대사인 안젤라베이비와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등이 출연했다.
자음액티베이터™를 비롯한 윤조에센스의 대표 기술과 원료, 효능 등에 관해 다양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동시에 접속한 8만여 명의 고객이 함께했다.
이날 티몰 설화수 페이지에는 평소 방문자의 약 10배인 약 153만 명이 방문했다.
론칭 행사에 이어 중국의 유명 왕훙웨이야와 함께 설화수 대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진행됐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자음2종, 여윤팩, 진설2종 제품 판매가 진행됐으며, 최대 2,600만 명이 접속해 관람했다.
2011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설화수는 최근 중국 디지털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온라인 시장 확대를 이어가는 중이다.
럭셔리 시장 공략을 통해 코로나19 영향이 본격화된 올해 1분기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50%가 넘는 매출 성장세를 이뤄낸 바 있다.
올해도 설화수는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에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의 기술과 효능 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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