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업계 1~2위 롯데와 신라의 재고 면세품 판매가 23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시된다.
롯데쇼핑의 통합온라인몰 `롯데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롯데면세점의 100억원어치 재고 물량을 판매한다.
`마음방역명품세일`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선 해외 명품 50개 브랜드 상품을 시중가 대비 최대 60% 싸게 살 수 있다.
롯데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8개 백화점과 아웃렛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재고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 앞서 롯데백화점 노원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파주점은 25일 프리오픈 행사를 연다.
신라면세점도 이달 25일 오전 10시부터 자체 온라인 플랫폼 `신라트립`에서 재고 면세품 1차 판매를 개시한다.
지방시와 펜디, 프라다 등 20여개 브랜드 제품이 판매되며,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발리는 추후 2차 판매에 포함될 예정이다. 가격은 면세가 대비 30~40% 할인된 수준으로, 신라면세점은 자체 보증서를 발급해 AS(애프터서비스)와 환불·교환을 편리하게 할 방침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자 수는 면세품 판매가 알려진 지난 19일 이후 3일간 전주 같은 요일(12~14일) 대비 20배 이상 늘었다.
재고면세품 판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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