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김영의 편입사업부문이 2022년 1분기를 마감한 시점에서 온라인강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대학편입 브랜드인 ‘김영편입’ 온라인강의는 지난 2년간 메타버스 박람회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박람회를 시도해왔으며 지속적인 온라인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자체적인 노하우를 쌓아온 결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교육 비즈니스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기존 편입사업부문에 치우친 매출구조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2015년부터 취업사업부문 시장에 진출했으며 꾸준히 영역을 넓혀 나가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대학전공 및 상경계열 취업저문 브랜드 ‘유니스터디’를 비롯해 IT인재 양성 국비 지원 컴퓨터 취업특화과정을 운영하는 ‘더조은아카데미’, 국비 非지원 컴퓨터 취업특화과정을 운영하는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미용관련 취업 및 국가자격증 취득 취업특화과정을 운영하는 ‘스타토리뷰티아카데미’, ‘메가스터디뷰티아카데미’,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전문지식 분야의 컨텐츠 및 마케팅과 커머스 창업에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는 ‘마스터리’를 연이어 런칭하여 ‘취업사업부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이비김영은 IT 인재 양성 취업특화 과정 브랜드의 성장과 더불어 핵심사업으로 영위하는 ‘김영편입’이 올해 편입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사업인 ‘편입사업부문’과 신규사업인 ‘취업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은 2021년 실적기준으로는 7대 3의 비율이었으나, 최근 취업사업부문의 매출호조에 따라 2022년 1분기를 마감한 현시점에 6대 4 비율로 향후 신수종 사업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