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12년 1조원을 돌파한 이래 연 평균 20% 이상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2027년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 전문기업 ㈜비앤원(대표 길동화)이 `pet Life culture O2O commerce Platform`을 캐치플레이즈로 내세우고, 반려동물과 사람을 연결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멍멍고양이`를 선보인다.
멍멍고양이는 전문 반려동물 용품대리점을 비롯해 반려동물 용품 전문 쇼핑몰 `멍고몰`,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처방식 사료&영양제 정기배송 서비스 `멍고새차미`,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 토털 서비스 `멍고 나드리`, 반려동물 의료 헬스케어 서비스 `멍고 살롱`, 고품격 프리미엄 장례서비스 `천사랑` 등을 운영 중이다.
비앤원 길동화 대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기능성 사료, 수제 간식, 반려동물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영양제, 장난감 등 반려동물을 위한 토털 상품을 구성하고 정기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멍멍고양이는 헬스케어부터 식품, 금융, 여행 등을 총 망라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2O 기반의 유통 채널을 구축하고 브랜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소비자들과의 접근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패션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유통 브랜드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노하우를 축척한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서울 강동구, 문정동, 목동 시장 타당성 조사를 시행 중이다.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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