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서울경비협회)는 최근 노원구민을 위한 무료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경비협회는 이번 무료 경비원신임교육을 통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적극 지원하며 신임경비교육과정 등 민간 경비·보안 분야의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했다.
노원구청에 이어 종로구청과 동대문구청 등도 곧 무료경비원신임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정국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청량리캠퍼스 사무총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와 협약관계인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지도사 국비교육과정, 신임경비교육과정 등 민간 경비·보안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노원구민을 위한 무료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협회로서 당연히 해야 할 업무 중의 하나다. 앞으로도 노원구에 이어 종로구민, 동대문구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경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서울경비협회)는 서울 노원구, 성동구, 강동구 등에 거주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도 일반경비원교육과정, 신임경비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경비협회는 국내 최대 민간 경비교육 기관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경비협회는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를 통해 경비원후생과 복지 증진에 나서고 있다.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초대회장으로는 정정국 서강전문학교 청량리캠퍼스 학장 겸 서울경비협회 사무총장이 취임했다.
서울경비협회는 청량리동에 826.4㎡ 규모의 민간경비교육장을 개교하고 매주 화수목, 목금토 금토일로 경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비교육 후 취업 연계를 하는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300여개의 경비업체들의 구인정보와 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경비업체들에게 전문 경비 보안 인력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경비신임교육 이수생 중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에 대해 관심 있는 경비교육생은 협약관계인 서강전문학교에서 국비지원과정으로 경비지도사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과 경비지도사를 연속 배출하고 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학장은 “경비지도사 등 경비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제공과 일자리 연계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를 운영 중인 서강재단과 서울경비협회(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최근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와 양해각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경비협회는 서강전문학교에서 진행하는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과정 등 모든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어르신들 모두에 대해 장학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