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는 이마트. 편의점 CU와 협업해 선보인 라면 2종(빽라면, 백종원의 고기짬뽕)이 출시한지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265만 개(23년 2월 말 기준)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이마트와는 봉지라면, CU편의점과는 용기라면 각 1종씩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초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빽라면'은 145만 봉지,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120만 컵 이상 판매됐다. 하루에 약 6만 3천 개 꼴로, 1분에 43개 이상씩 판매된 셈이다.
지금과 같은 판매량이 유지된다면 오는 1분기 내에 300만 개가 팔릴 것으로 더본코리아는 내다보고 있다.
실제 더본코리아는 각 유통 채널별 타깃 취향을 고려하고 맛을 구현하고자 1년간 테스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완성했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소, 닭, 돼지를 모두 활용해 진한 고기 육수의 맛과 은은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통사와의 협업과 다양한 행사로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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