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부산광역시와 기장군이 함께하는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교육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전기 설비 및 전기·전력 분야의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기내선설비 실무인력 양성과정’을 운영 하며 특히 실무형 인재 양성으로 관내 산업단지(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 등) 조성과 제반 시설 구축에 따른 전기 분야 필수 인력을 확보하여 산업단지 구인난과 인력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과정은 전기기능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기 및 실기 내용을 포함한 동력제어설계 및 제작, 자동제어시스템, 전기설비 시공·운영·보수 분야 전반에 대해 교육 받을 수 있다. 훈련 대상은 미취업 부산시민으로 기장군 청년층을 우선 선발하며 수료 후 취·창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미취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 및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시 소정의 훈련 수당이 지급 된다. 모집 기간은 5월 8일 까지이며 훈련기간은 5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16주, 450시간 이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및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산학협력처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교육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문자 접수도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