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지 선택에 대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외관에 건설사들이 집중하는 분위기다.
실제로 이러한 단지들은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벗어나 조망권 확보와 실용성, 고급스러움 등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에서 높은 인지도와 상징성을 갖추게 된다.
일례로 올해 2월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에서 분양한 '메이플자이'는 고급 아파트에 적용되는 스카이브릿지 설계로 분양 당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42.32대 1이라는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GS건설이 3월,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3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최고 29층 37개동 전용 59~109㎡ 총 321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총 119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먼저, 단지 전체 동 기단부 4개층을 세라믹 타일로 마감하고, 단지 일부에는 랜드마크형 옥상 조형물과 측벽 디자인이 조명형으로 특화 적용되며, 단지의 상징이 될 대형 게이트와 열주가 설치될 예정이다. 세대 내 모든 창호를 전창으로 설계하고 조망형 유리난간을 적용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및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시설이 계획되어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호남고속도로로 직결되는 서광주IC를 비롯하여 국도1호선(북문대로) 등과 인접해 광역 이동이 용이하며, 제2순환로, 하서로, 서강로 등을 통한 광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경양초와 운암중이 있으며 금호중앙중, 금호고, 금호중앙여고 등의 학교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단지와 연접한 운암도서관을 비롯하여 운암동 학원가 등 교육환경도 갖췄다.
여기에 단지 전면으로 이미 활성화된 생활 상권이 조성되어 입주 즉시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운암한국병원, 광주현대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으로 광주첨단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등 산업단지와 대규모 공장들이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