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명 '몬츄라'로 적시>>이탈리아 아웃도어 '몬츄라' 공식 수입업체로 위장수입신고가 6천원짜리 등산 점퍼 30만원에 판매
이탈리아의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몬츄라'(Montura)의 이름을 딴 가짜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짝퉁' 등산복 5천점을 판매한 '간 큰' 50대 남자가 세관에 적발됐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중국에서 몬츄라 브랜드를 도용해 생산한 등산용 점퍼등 짝퉁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해온 A씨(54세)를 적발해 상표법 위반 혐의로 전국에지명 수배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가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중국에서 들여온 짝퉁 제품 분량은 등산용 점퍼,바지, 티셔츠 등 6천점으로, 정품 시가로 환산하면 10억원에 달한다. 5천점은 이미전국 산악회 동호인에게 팔렸으며 1천점이 압수됐다.
A씨 수법은 치밀했다. 그는 2001년 국내에 소개되고서 등산광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끈 몬츄라 브랜드의 이름을 교묘히 붙여 넣은 도메인을 2011년 11월 등록했다.
공식수입업체처럼 보이고자 홈페이지 주소에 '몬츄라코리아'를 다는 방법이었다.
지난해 7월에는 특허청에 정품 브랜드와 흡사한 상표까지 등록 신청(상표출원)을 했다.
A는 이를 통해 이탈리아 본사에서 상표권을 위임받은 국내 공식 수입업체인 것처럼 속여 총판 6곳을 모집해 전국 판매망을 구축했다. 각 총판이 운영하는 등산용품 관련 인터넷 카페에서 전국 산악회 동호인들에게 제품을 팔았다.
정품 가격이 60만원 이상인 등산 점퍼가 30만원 이상에 거래됐지만 총판과 소비자들은 인터넷 판매로 유통이윤을 줄여 정품 가격을 낮췄다는 A씨의 설명에 모두 속았다.
A는 이런 수법으로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수입 신고가격 6천원짜리가짜 몬츄라 등산 점퍼를 최고 30만원에 판매하는 등 4억원 상당의 부당 이득을 챙겼다.
민병기 서울세관 조사총괄과장은 "제품 품질이 눈으로는 정품과 쉽게 구별하기어려울 정도인데다 공식 수입업체인양 홈페이지까지 갖춰 고가 전략을 쓰는 바람에소비자들이 쉽게 현혹됐다"라고 설명했다.
yk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탈리아의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몬츄라'(Montura)의 이름을 딴 가짜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짝퉁' 등산복 5천점을 판매한 '간 큰' 50대 남자가 세관에 적발됐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중국에서 몬츄라 브랜드를 도용해 생산한 등산용 점퍼등 짝퉁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해온 A씨(54세)를 적발해 상표법 위반 혐의로 전국에지명 수배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가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중국에서 들여온 짝퉁 제품 분량은 등산용 점퍼,바지, 티셔츠 등 6천점으로, 정품 시가로 환산하면 10억원에 달한다. 5천점은 이미전국 산악회 동호인에게 팔렸으며 1천점이 압수됐다.
A씨 수법은 치밀했다. 그는 2001년 국내에 소개되고서 등산광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끈 몬츄라 브랜드의 이름을 교묘히 붙여 넣은 도메인을 2011년 11월 등록했다.
공식수입업체처럼 보이고자 홈페이지 주소에 '몬츄라코리아'를 다는 방법이었다.
지난해 7월에는 특허청에 정품 브랜드와 흡사한 상표까지 등록 신청(상표출원)을 했다.
A는 이를 통해 이탈리아 본사에서 상표권을 위임받은 국내 공식 수입업체인 것처럼 속여 총판 6곳을 모집해 전국 판매망을 구축했다. 각 총판이 운영하는 등산용품 관련 인터넷 카페에서 전국 산악회 동호인들에게 제품을 팔았다.
정품 가격이 60만원 이상인 등산 점퍼가 30만원 이상에 거래됐지만 총판과 소비자들은 인터넷 판매로 유통이윤을 줄여 정품 가격을 낮췄다는 A씨의 설명에 모두 속았다.
A는 이런 수법으로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수입 신고가격 6천원짜리가짜 몬츄라 등산 점퍼를 최고 30만원에 판매하는 등 4억원 상당의 부당 이득을 챙겼다.
민병기 서울세관 조사총괄과장은 "제품 품질이 눈으로는 정품과 쉽게 구별하기어려울 정도인데다 공식 수입업체인양 홈페이지까지 갖춰 고가 전략을 쓰는 바람에소비자들이 쉽게 현혹됐다"라고 설명했다.
yk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