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소비자원이 3G 및 LTE 휴대전화 이용자 1천511명을 설문해보니 3G ི요금제' 가입자의 월평균 음성통화 사용량이 기본 제공량의 74.3%, 문자서비스는 36.1%에 그쳤다.
LTE ེ 요금제' 가입자도 기본 제공량 중 음성 통화는 68%, 문자서비스는 28.6%, 데이터통신은 56.7%만 쓰는 것으로 파악됐다.
응답자의 28.4%는 기본 제공량의 잔여분을 이월해주기를 원했다. 기본요금 인하(17.9%)와 맞춤형 요금제 다양화(15.7%) 요구도 많았다.
소비자원은 이동통신사업자에게 기본 제공량 잔여분의 이월 및 맞춤형 요금제의확대 등 요금 체계 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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