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본부'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은행권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본부급 전담기구를 두는 것은 하나은행이 최초다.
앞서 하나은행은 작년 10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만족팀'을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했다.
하나은행은 이번에 서민금융 지원을 활성화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민금융부'도 신설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지난 1일 2분기 조회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조하며 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만큼은 하나은행이 선도은행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bingso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앞서 하나은행은 작년 10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만족팀'을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했다.
하나은행은 이번에 서민금융 지원을 활성화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민금융부'도 신설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지난 1일 2분기 조회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조하며 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만큼은 하나은행이 선도은행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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