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소비자학회는 10일 서울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금융권역별 민원 현황과 개선 방안'을 주제로 제1차 금융소비자포럼을 열었다.
민간·학계·감독당국이 함께 소비자보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포럼에서는 은행과 카드업권 민원 현황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포럼에 참석한 안수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 교수는 은행과 카드사의 민원서비스가 갖는 금융규제적 의의를 소개했다. 뒤이어 주제발표에 나선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 선임국장은 은행·신용카드 업계의 민원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아동학과 교수와 문미란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 황진자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팀장 등 각계 전문가들도 토론에 참여해 민원 감축을 위한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9월 예정된 2차 포럼에서는 보험업계 민원 감축을 위한 토론이 이어진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민간·학계·감독당국이 함께 소비자보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포럼에서는 은행과 카드업권 민원 현황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포럼에 참석한 안수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 교수는 은행과 카드사의 민원서비스가 갖는 금융규제적 의의를 소개했다. 뒤이어 주제발표에 나선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 선임국장은 은행·신용카드 업계의 민원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아동학과 교수와 문미란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 황진자한국소비자원 시장조사국 팀장 등 각계 전문가들도 토론에 참여해 민원 감축을 위한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9월 예정된 2차 포럼에서는 보험업계 민원 감축을 위한 토론이 이어진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