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고객 수요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소비자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등 본부 조직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우선 금융기관의 공익적 역할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소비자보호 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소비자보호 본부장(상무)에는 유경민 금촌지점장이 임명됐다.
국민은행은 또 고객 중심의 영업모델을 만들고자 '고객가치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후선센터에서 하던 담보평가 업무는 본부 부서에서 담당하도록 해 은행의 담보평가와 모니터링 업무에 대한 독립성과 객관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본부는 기존의 18본부, 57부, 2실에서 19본부, 58부, 2실로바뀐다.
국민은행은 이날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IT본부장에 조근철 대림동지점장을 임명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국민은행은 우선 금융기관의 공익적 역할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소비자보호 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소비자보호 본부장(상무)에는 유경민 금촌지점장이 임명됐다.
국민은행은 또 고객 중심의 영업모델을 만들고자 '고객가치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후선센터에서 하던 담보평가 업무는 본부 부서에서 담당하도록 해 은행의 담보평가와 모니터링 업무에 대한 독립성과 객관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본부는 기존의 18본부, 57부, 2실에서 19본부, 58부, 2실로바뀐다.
국민은행은 이날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IT본부장에 조근철 대림동지점장을 임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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