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안팎에서 '디자인 경영'의 강자로 평가되는 현대카드는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폰 기술력을 갖춘 팬택과 전략 스마트폰을 함께 개발해 내년 상반기에 선보이고공동 마케팅도 펼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최근 현대카드 본사에서 '브루클린(Brooklyn)'이라는 이름의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카드는 제품 및 사용자 환경(UI),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하며 팬택은 연구개발(R&D), 제품 양산,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맡는다.
이 프로젝트는 금융사가 스마트폰 개발 및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최초의 금융-정보기술(IT) 업계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 출시할 스마트폰은 고객의 스마트폰 선택권 확대는 물론 경영난으로 워크아웃에 들어간 팬택의 시장 점유율 확충에 도움을 줄 것으로 현대카드측은 기대하고있다.
현대카드는 앞서 기아자동차[000270]의 대표적 경차인 '레이'를 승객 중심으로디자인한 '마이택시'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마이택시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즈 201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받았다.
팬택은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폰 생산, 세계 최초 LTE폰 지문인식 도입 등 혁신DNA를 가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스마트폰 전문기업이다.
팬택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시장이 과도한 사양 경쟁, 차별화되지 않은 디자인, 가격 경쟁에 빠져 있다"며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현대카드가 해석한 스마트폰의 가치를 디자인과 기능에 담아낼 것"이라며 "공장지대에서 가장 활기찬 장소로 변모한 뉴욕의브루클린처럼 이번 프로젝트가 팬택의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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