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리스거래 사례별 민원 홈페이지 안내

입력 2014-09-11 12:00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는 최근 자동차 등 리스 거래가 증가하면서 제기되는 '리스 민원 사례별 답변' 자료를 홈페이지(consumer.fss.or.kr)에 게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금감원 소비자보호처에 따르면 리스 거래는 2007년 12조원을 넘어서고서 주춤했으나 2012년과 2013년에는 다시 10조원을 돌파하며 증가 추세에 있다.

게시된 자료는 금융리스와 운용리스의 차이점, 리스업자의 하자담보책임, 중도해지수수료 등 리스 거래시 자주 제기되는 민원과 각각의 경우에 대해 이용자가 구제받을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다.

리스는 업자가 특정 물건을 새로 취득하거나 대여받아 이용자에게 일정 기간 사용하게 하고 일정한 대가를 정기적으로 나눠 받는 거래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