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에서 전산 오류로 카드 대금이 이중결제되면서 1천300명이 넘는 고객이 피해를 봤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천364명의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 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다.
피해를 본 고객들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둔 고객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카드는 "바로 환불처리를 통해 이중결제된 금액을 고객 계좌로 입금했다"며과실을 인정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천364명의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 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다.
피해를 본 고객들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둔 고객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카드는 "바로 환불처리를 통해 이중결제된 금액을 고객 계좌로 입금했다"며과실을 인정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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