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명칭, 고객 소비생활 변화를 314개 변수로 재구성했다는 내용 포함하고 제목일부 변경>>
삼성카드[029780]는 2011년 출시했던 숫자카드의 2번째 버전(V2)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종전 숫자카드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 혜택에 따라 1∼7로 구분했지만, 숫자카드 V2는 카드 이용 연관성 분석을 통해 고객의 생애 주기 및 소비성향에 맞춰 7개 상품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카드를 비롯해 싱글 남녀, 고령층, 자녀를 둔 여성, 기혼 남성 등 주타깃층에 따라 THE 1, 삼성카드 2 V2, 삼성카드 3 V2, 삼성카드 4 V2, 삼성카드 5 V2 등으로 나눈 것이다.
삼성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실물)의 디자인도 변경해 실용을 강조하는 앞면의 흰색은 유지하되 숫자별로 서로 다른 색상을 채택해 뒷면과 옆면에 반영했다.
카드 앞면에는 할인혜택 2개, 적립혜택 1개 등 대표적인 혜택 3개를 표기했다.
삼성카드는 숫자카드 출시 이후 고객의 소비 생활 변화를 314개의 변수로 재구성한 뒤, 삼성카드만의 비즈데이터 분석 툴인 스마트 알고리즘 체계를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을 7개의 숫자카드 상품으로 재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경우 통상 3년 주기로 고객의 선호도가 바뀌지만 최근 들어서는 그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지난 3년간 간편 결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소비 트렌드도 진화하는 만큼 이에 맞춰 변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카드[029780]는 2011년 출시했던 숫자카드의 2번째 버전(V2)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종전 숫자카드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 혜택에 따라 1∼7로 구분했지만, 숫자카드 V2는 카드 이용 연관성 분석을 통해 고객의 생애 주기 및 소비성향에 맞춰 7개 상품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카드를 비롯해 싱글 남녀, 고령층, 자녀를 둔 여성, 기혼 남성 등 주타깃층에 따라 THE 1, 삼성카드 2 V2, 삼성카드 3 V2, 삼성카드 4 V2, 삼성카드 5 V2 등으로 나눈 것이다.
삼성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실물)의 디자인도 변경해 실용을 강조하는 앞면의 흰색은 유지하되 숫자별로 서로 다른 색상을 채택해 뒷면과 옆면에 반영했다.
카드 앞면에는 할인혜택 2개, 적립혜택 1개 등 대표적인 혜택 3개를 표기했다.
삼성카드는 숫자카드 출시 이후 고객의 소비 생활 변화를 314개의 변수로 재구성한 뒤, 삼성카드만의 비즈데이터 분석 툴인 스마트 알고리즘 체계를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을 7개의 숫자카드 상품으로 재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경우 통상 3년 주기로 고객의 선호도가 바뀌지만 최근 들어서는 그 주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지난 3년간 간편 결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소비 트렌드도 진화하는 만큼 이에 맞춰 변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