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가 통합한 하나카드가 1일 출범했다.
하나카드는 회원 수 520만명, 자산 6조원, 연간 매출 50조원에 이르는 국내 카드 시장 점유율 8%의 중견 카드사로 이날 공식 출범했다.
하나카드는 오는 2025년까지 연매출 140조원, 순익 5천억원, 시장 점유율 15%의'톱 클래스 카드사'로 도약하려는 청사진도 이날 내놨다.
출범 초기에는 지속 성장을 위한 '규모의 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결제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조직은 7본부 42개팀 4지점으로 정비했다. 하나카드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관리팀을 신설하고 글로벌마케팅팀, '변화관리 태스크포스팀' 등도 설치했다.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 양사 간 서로 다른 승진, 보상 체계는 노사간 별도 합의가 이뤄질 때까지 기존 방식을 유지하고, IT통합은 내년 7월 완료할 예정이다.
김정태 회장은 "통합 하나카드의 출범은 하나금융그룹이 외환은행을 인수하고서만들어낸 중요한 성과 중 하나"라며 "실질적인 통합 시너지를 내 비은행 부분이 그룹이익의 30%를 차지하는 미래 청사진의 중심에 하나카드가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하나카드는 회원 수 520만명, 자산 6조원, 연간 매출 50조원에 이르는 국내 카드 시장 점유율 8%의 중견 카드사로 이날 공식 출범했다.
하나카드는 오는 2025년까지 연매출 140조원, 순익 5천억원, 시장 점유율 15%의'톱 클래스 카드사'로 도약하려는 청사진도 이날 내놨다.
출범 초기에는 지속 성장을 위한 '규모의 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결제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조직은 7본부 42개팀 4지점으로 정비했다. 하나카드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관리팀을 신설하고 글로벌마케팅팀, '변화관리 태스크포스팀' 등도 설치했다.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 양사 간 서로 다른 승진, 보상 체계는 노사간 별도 합의가 이뤄질 때까지 기존 방식을 유지하고, IT통합은 내년 7월 완료할 예정이다.
김정태 회장은 "통합 하나카드의 출범은 하나금융그룹이 외환은행을 인수하고서만들어낸 중요한 성과 중 하나"라며 "실질적인 통합 시너지를 내 비은행 부분이 그룹이익의 30%를 차지하는 미래 청사진의 중심에 하나카드가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