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은 해외 직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소비자의 관심도가 급격히 상승한 품목은 커피, 핸드백, 운동화, 두발용 제품 순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관세청은 수입건수와 수입액, 건수성장률, 금액성장률 등 4개 지표를 지수화해자체적으로 소비자 관심도를 분석했다.
커피는 2009년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5년 6개월간 전체 수입액 186억원 가운데2012년 하반기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2년간 수입액이 81.4%(152억원)을 차지해 최근 들어 증가율이 가팔라졌다.
핸드백도 5년 6개월간 수입액 499억원 가운데 최근 2년간 수입액이 79.4%(396억원)에 달했다.
건강식품은 수입건수와 수입금액에서 가장 컸고, 텔레비전은 수입건수는 작지만고가인 만큼 금액 성장률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lkbi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세청은 수입건수와 수입액, 건수성장률, 금액성장률 등 4개 지표를 지수화해자체적으로 소비자 관심도를 분석했다.
커피는 2009년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5년 6개월간 전체 수입액 186억원 가운데2012년 하반기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2년간 수입액이 81.4%(152억원)을 차지해 최근 들어 증가율이 가팔라졌다.
핸드백도 5년 6개월간 수입액 499억원 가운데 최근 2년간 수입액이 79.4%(396억원)에 달했다.
건강식품은 수입건수와 수입금액에서 가장 컸고, 텔레비전은 수입건수는 작지만고가인 만큼 금액 성장률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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