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는 그동안 발생한 민원 원인을 분석해 마련한 대책이다.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 보호, 철저한 본인 확인, 친절한 손님맞이, 전자금융사기 예방 등이 실천과제로 대책에 포함됐다.
농협은행은 이들 과제를 원활히 실천하기 위해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본부에신설하고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영업점에서 민원발생을 예측해 보고하는 '민원사전보고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김주하 농협은행장은 "민원발생을 적극적으로 예방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17일 오후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농협은행의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선포식 모습.>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농협은행의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는 그동안 발생한 민원 원인을 분석해 마련한 대책이다.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 보호, 철저한 본인 확인, 친절한 손님맞이, 전자금융사기 예방 등이 실천과제로 대책에 포함됐다.
농협은행은 이들 과제를 원활히 실천하기 위해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본부에신설하고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영업점에서 민원발생을 예측해 보고하는 '민원사전보고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김주하 농협은행장은 "민원발생을 적극적으로 예방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17일 오후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농협은행의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선포식 모습.>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