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사장 "고객중심 핀테크 강화"

입력 2015-07-0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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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이 고객을 중심으로 한 핀테크 영업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열어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해 국내 외국계 생명보험사 중 고객 중심, 질적인 면에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지난달 태블릿 PC로 보험 가입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전자서명 청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서 보험 조회, 지급 업무를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이버·모바일센터를 구축하는 등 핀테크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날 알리안츠생명은 인터넷 보험 브랜드인 '올라잇'(AllRight)도 공개했다.

올라잇은 저렴한 암보험, 정기보험을 판매하고 고객에게 건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브랜드다.

이를 위해 알리안츠생명은 글로벌 모바일 건강관리 기술회사인 '눔'(Noom)과 제휴를 맺고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올라잇 코치'를 출시했다.

이 사장은 "앞으로 건강에 관한 지표를 모니터링해 고객이 운동을 자주 하고 금주를 하면 보험료를 할인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사장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신뢰받는 기업 시민의 역할도다하겠다"고 덧붙였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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