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088350]은 각종 보험계약과 관련한 안내를 문자 메시지가 아닌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11월부터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게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성 메시지만발송하므로,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게 된다.
수신을 원치 않으면 차단할 수 있고, 그럴 경우 예전처럼 일반 문자 메시지 안내를 받게 된다.
특히 발송 주체가 명확하지 않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통해 한화생명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덜 수 있다.
한화생명 구도교 CPC전략실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전달함으로써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게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성 메시지만발송하므로,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게 된다.
수신을 원치 않으면 차단할 수 있고, 그럴 경우 예전처럼 일반 문자 메시지 안내를 받게 된다.
특히 발송 주체가 명확하지 않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통해 한화생명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덜 수 있다.
한화생명 구도교 CPC전략실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전달함으로써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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