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치열해진 금융업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끊임없는 자기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 사장은 1일 서울 중구 소공로 본사에서 열린 창립 8주년 기념식에서 "'지금까지 하던 대로 하면 잘 되겠지'라는 생각이 가장 큰 적이자 리스크"라면서 "과감한자기혁신을 실천해야 한다" 그는 자기혁신을 위해서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통찰력과 강한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지금의 신한카드는 2007년 10월 1일 LG카드와 구(舊) 신한카드가 통합해 탄생했다.
위 사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영 성과와 카드업계 최초의 해외 진출 등 성과를 언급하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그러면서도 "최근 금융업은 어떤 때보다 혁신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업계를 둘러싼 경영 환경 변화는 현기증이 날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실천하는가에 따라 '그레이트 컴퍼니(GreatCompany)'로 도약할 수 있을지 결정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위 사장은 "그레이트 컴퍼니가 되는 것은 산을 만드는 것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든 일이 되겠지만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지난 8년처럼 끊임없이 혁신하고 노력한다면 산을 만들어내는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위 사장은 1일 서울 중구 소공로 본사에서 열린 창립 8주년 기념식에서 "'지금까지 하던 대로 하면 잘 되겠지'라는 생각이 가장 큰 적이자 리스크"라면서 "과감한자기혁신을 실천해야 한다" 그는 자기혁신을 위해서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통찰력과 강한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지금의 신한카드는 2007년 10월 1일 LG카드와 구(舊) 신한카드가 통합해 탄생했다.
위 사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영 성과와 카드업계 최초의 해외 진출 등 성과를 언급하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그러면서도 "최근 금융업은 어떤 때보다 혁신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업계를 둘러싼 경영 환경 변화는 현기증이 날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실천하는가에 따라 '그레이트 컴퍼니(GreatCompany)'로 도약할 수 있을지 결정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위 사장은 "그레이트 컴퍼니가 되는 것은 산을 만드는 것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든 일이 되겠지만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지난 8년처럼 끊임없이 혁신하고 노력한다면 산을 만들어내는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