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수출국은 중국…최대 수출 품목은 의료
전자상거래 수출(역직구)이 '한류' 바람을 타고고공비행을 하고 있다.
관세청이 29일 내놓은 '역직구 동향'을 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최근1년간 전자상거래 수출 금액은 1억829만달러로 직전 1년(2013년 9월∼2014년 8월)보다 232.3% 증가했다. 2010년 210만5천달러의 51배에 달한다.
역직구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4년 동안 연평균 115.5%의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년간 역직구 대상국은 164개국이었으며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중국(42.2%), 싱가포르(21.1%), 미국(17.2%) 등의 순이었다. 이들 상위 3개국의 비중이 80%를넘었다.
주요 수출 품목은 의류(51.9%), 뷰티제품(20.5%), 패션용품(11.6%) 등의 순이었고 중국에 대한 주요 수출 품목은 의류(65.6%), 뷰티제품(20.0%), 패션용품(10.7%)등이었다.
관세청은 수출 금액과 건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 결과, 해외 구매자의 관심도가 높은 품목은 두발용 제품, 기초화장품, 바디용품, 색조화장품, 티셔츠등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관세청은 "한류의 영향으로 의류, 뷰티, 패션 분야의 역직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d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전자상거래 수출(역직구)이 '한류' 바람을 타고고공비행을 하고 있다.
관세청이 29일 내놓은 '역직구 동향'을 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최근1년간 전자상거래 수출 금액은 1억829만달러로 직전 1년(2013년 9월∼2014년 8월)보다 232.3% 증가했다. 2010년 210만5천달러의 51배에 달한다.
역직구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4년 동안 연평균 115.5%의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년간 역직구 대상국은 164개국이었으며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중국(42.2%), 싱가포르(21.1%), 미국(17.2%) 등의 순이었다. 이들 상위 3개국의 비중이 80%를넘었다.
주요 수출 품목은 의류(51.9%), 뷰티제품(20.5%), 패션용품(11.6%) 등의 순이었고 중국에 대한 주요 수출 품목은 의류(65.6%), 뷰티제품(20.0%), 패션용품(10.7%)등이었다.
관세청은 수출 금액과 건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 결과, 해외 구매자의 관심도가 높은 품목은 두발용 제품, 기초화장품, 바디용품, 색조화장품, 티셔츠등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관세청은 "한류의 영향으로 의류, 뷰티, 패션 분야의 역직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d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