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4일 교보문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신한 앱카드를 기반으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회사의 제휴는 2천200만 신한카드 고객과 1천300만 교보문고 고객을 연계시켜 모바일 결제시장을 확산하겠다는 목표에 따라 이뤄졌다.
양사는 신한카드의 교보문고 이용고객 중에서 20∼30대의 비중이 58.7%에 달하는 점에 주목, 이들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모바일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25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고, 앱카드의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연동시켜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인터넷·모바일에서 서적을 구매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는 '바로드림'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선호도 높은구매 콘텐츠를 구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파트너들은고객 요구를 선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두 회사의 제휴는 2천200만 신한카드 고객과 1천300만 교보문고 고객을 연계시켜 모바일 결제시장을 확산하겠다는 목표에 따라 이뤄졌다.
양사는 신한카드의 교보문고 이용고객 중에서 20∼30대의 비중이 58.7%에 달하는 점에 주목, 이들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모바일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25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고, 앱카드의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연동시켜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인터넷·모바일에서 서적을 구매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는 '바로드림'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선호도 높은구매 콘텐츠를 구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파트너들은고객 요구를 선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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