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스마트금융센터' 오픈

입력 2015-12-21 09:32  

모바일은행 역할…지문인증으로 로그인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비대면채널로 특화된 'NH스마트금융센터'를 개장,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센터는 스마트폰·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일종의 사이버 지점이다.

고객 입장에선 '금융상품마켓'을 통해 상품을 가입하고, '스마트상담센터'를 통해 비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우선 금융상품마켓에서 다양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금융상품마켓은 상품 상세정보 제공, 예금·펀드·대출 등 금융상품 가입, 우대금리 신청, 대출약정서 작성·실행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다.

쇼핑몰 형태의 친숙한 기능과 개인화 서비스를 금융상품 업무에 접목시킨 게 특징이다.

금융상품 가입 시 풍부한 분석데이터는 물론이고 고객의 금융이용 행태를 세분화한 1:1 맞춤 추천과 자동 금융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고 농협은행은 설명했다.

스마트상담센터는 전화·채팅·전자우편 및 화상(내년 2월 중 예정)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는 곳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중금리대출(NH EQ론) 등 대출 업무가 가능하다.

자산관리는 기존에 NH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이번에 스마트금융센터가 정식 개시하면서 통합돼 서비스를 한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금융센터를 이용할 때는 생체인증 컨소시엄(FIDO)의 '지문인증서비스'로 간편하게 로그인과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금융센터의 지문인증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지문인증만으로 로그인과 예·적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지문인증을 통한 상품가입 이외에도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서비스 도입 등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지속적으로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