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영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컨설턴트들이 가장 권유하고 싶은 상품은 남성 고객에게는 종신보험, 여성 고객에게는 치명적질병(CI) 보험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삼성생명[032830]은 보험 컨설턴트 9천571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고객이 한 가지 상품만 가입한다고 하면 무엇을 권유하겠느냐'는 질문에 이런 답변이나왔다고 22일 밝혔다.
남성 고객을 상대로는 컨설턴트의 53.3%가 종신보험을 권하겠다고 답했고 실손보험(22.9%), CI보험(20.1%)이 뒤를 이었다.
여성 고객에는 CI보험이 41.5%로 가장 많이 추천받았고 이어 실손보험(27.6%),종신보험(22.5%)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가장이 불의의 사고를 당하면 유가족이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에남성에게는 종신보험부터 권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이 해약을 원할 때 가장 만류하고 싶은 상품을 묻는 설문에는 컨설턴트의 48.1%가 실손보험을 꼽았고 이어 CI보험(22.1%), 종신보험(18.5%) 순으로 답했다.
컨설턴트들은 보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연령으로는 30대(38.2%)와40대(35.7%)를 주로 꼽았다.
보험이 가장 필요한 때는 아플 때(55.8%)가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노인이됐을 때(16.3%), 본인과 가족이 사망했을 때(14.0%)가 뒤를 이었다.
컨설턴트들은 고객과의 만남에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으로는 고객이 보험의가치를 느낄 때(48.5%), 고객에게 보험금이 지급될 때(36.5%) 등을 주로 선택했다.
삼성생명은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인 만큼 오랜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생명[032830]은 보험 컨설턴트 9천571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고객이 한 가지 상품만 가입한다고 하면 무엇을 권유하겠느냐'는 질문에 이런 답변이나왔다고 22일 밝혔다.
남성 고객을 상대로는 컨설턴트의 53.3%가 종신보험을 권하겠다고 답했고 실손보험(22.9%), CI보험(20.1%)이 뒤를 이었다.
여성 고객에는 CI보험이 41.5%로 가장 많이 추천받았고 이어 실손보험(27.6%),종신보험(22.5%)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가장이 불의의 사고를 당하면 유가족이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에남성에게는 종신보험부터 권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이 해약을 원할 때 가장 만류하고 싶은 상품을 묻는 설문에는 컨설턴트의 48.1%가 실손보험을 꼽았고 이어 CI보험(22.1%), 종신보험(18.5%) 순으로 답했다.
컨설턴트들은 보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연령으로는 30대(38.2%)와40대(35.7%)를 주로 꼽았다.
보험이 가장 필요한 때는 아플 때(55.8%)가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노인이됐을 때(16.3%), 본인과 가족이 사망했을 때(14.0%)가 뒤를 이었다.
컨설턴트들은 고객과의 만남에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으로는 고객이 보험의가치를 느낄 때(48.5%), 고객에게 보험금이 지급될 때(36.5%) 등을 주로 선택했다.
삼성생명은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인 만큼 오랜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