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익 사업을시작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8일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NICE지니데이타와 빅데이터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두 회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사업과 중금리 대출 모형 개발 분야에서협력하기로 했다.
예컨대 아웃도어 제품을 만드는 업체를 컨설팅한다면 KB국민카드의 카드 이용정보와 해당 업체의 제품 정보를 모아 NICE지니데이터가 분석해 특정 등산화를 선호하는 연령, 성별, 지역, 소비성향을 제공하는 식이다.
KB국민카드는 상반기 중 시범 사업을 진행한 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B국민카드는 지난 8일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NICE지니데이타와 빅데이터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두 회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사업과 중금리 대출 모형 개발 분야에서협력하기로 했다.
예컨대 아웃도어 제품을 만드는 업체를 컨설팅한다면 KB국민카드의 카드 이용정보와 해당 업체의 제품 정보를 모아 NICE지니데이터가 분석해 특정 등산화를 선호하는 연령, 성별, 지역, 소비성향을 제공하는 식이다.
KB국민카드는 상반기 중 시범 사업을 진행한 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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