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024110]은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관리와 상품개발에 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과 콜센터에서 상담한 내용, 금융거래 내역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상품을 제안한다.
기업은행은 고객 불만 관리와 기업정보 분석 등에도 이 시스템을 활용한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매출·매입액과 매출처, 공과금 납부내역 등을 분석해 대출이 가능한지 심사하는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 '빅데이터 플러스론'도 출시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 시스템은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과 콜센터에서 상담한 내용, 금융거래 내역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상품을 제안한다.
기업은행은 고객 불만 관리와 기업정보 분석 등에도 이 시스템을 활용한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매출·매입액과 매출처, 공과금 납부내역 등을 분석해 대출이 가능한지 심사하는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 '빅데이터 플러스론'도 출시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