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원 "인터파크, 정보유출에 책임있는 자세 보여야"

입력 2016-08-03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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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원은 최근 인터파크[108790]에서 1천30만여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건에 대해 "인터넷 기반 기업의 고객정보 관리가얼마나 허술한 보안체계로 운영돼 왔는가를 보여준 것"이라며 "북한 소행을 운운하는 것은 책임을 회피하는 행태로, 자발적 피해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3일 밝혔다.

금소원은 "고객 정보가 생명인 인터넷 기업이 정보 보호를 위한 기본 업무조차소홀히 하고, 몇 개월이 지난 후에야 정보유출을 인지했다"며 "신속한 조치나 성의있는 대책을 발표하기는커녕 책임을 회피하려 약관을 변경하거나 무대응 전략으로시간을 벌고 있다"고 비판했다.

금소원은 "고객정보유출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기업에 책임을 묻는 것이 원칙"이라며 "특히 인터파크 등 인터넷 기반의 기업에 대해서는 더 강한 책임을 물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터파크가 사태에 대해 책임을 인식하지도 못하고 대안도 제시하지 않는것은 존재 가치를 부인하는 것"이라며 "법적 조치 등 모든 방법으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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