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오작동으로 일부 앱 일주일간 먹통

입력 2016-09-09 06: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KB국민은행이 모바일뱅킹서비스인 '스타뱅킹'을업데이트하면서 오류가 발생, 앱 구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서 고객들이 불편을겪었다.

9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스타뱅킹 아이폰 버전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스토어에 올려놨다.

그러나 이 버전을 다운로드받은 고객들은 스타뱅킹 앱이 구동되지 않아 불편을겪었다.

은행 측은 문제를 확인한 후 해당 버전을 앱스토어에서 삭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체 테스트 버전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문제가 확인되자 KB국민은행은 홈페이지 새 소식란과 콜센터를 통해 고객에게아이폰 버전 오류 작동 소식과 함께 '미니뱅킹' 등 대체 수단 정보를 공지했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거나 콜센터에 직접 전화하지 않은 고객들은 왜작동이 안 됐는지 몰라 발만 동동굴렸다.

한 고객은 "일주일 째 모바일 구동이 안 돼 거래를 못 했다"며 "소비자 입장에서 매우 불편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고객은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최소한 문자 서비스라도 해야 하는 것아닌가"라고 지적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문자를 보내면 고객들이 더 혼란스러워 할 것 같아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 안내했다"며 "피해를 본 고객께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스타뱅킹 아이폰 버전 서비스는 8일 오후 복구돼 현재 정상적으로 서비스되고있다.

국민은행은 애플사의 답변을 기다리느라 서비스를 복구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밝혔다.

삭제된 앱을 다시 앱스토어에서 서비스하기 위해선 애플사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