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을 앞두고 있는 K뱅크 준비법인이 고객금융센터를 구축했다.
K뱅크 준비법인은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타워 4층에 약 1천780㎡(540평) 규모의고객금융센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금융센터는 모바일 등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K뱅크에 대한 가입·이용 문의, 상품 추천 등 디지털 브랜치 역할을 한다.
음성, 메신저, 이메일 등 모든 형태의 고객 문의를 텍스트로 변환해 이를 분석하고 자주 묻는 말에 대한 안내를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K뱅크는 분석 데이터를 상품, 서비스 개선 등 경영 기초자료로도 활용하고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유사한 문의 유형에 대해서는 대기시간 없이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안내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고객금융센터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계속해서 제공한다.
K뱅크는 이를 위해 정규직 20명을 비롯해 외부기업 직원 50여명 등 70여명의 전문인력을 이미 확보했으며 지난달 중순부터 8주 과정의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다.
사업 추진상황을 고려해 추가 채용 등으로 인력 규모를 늘리는 한편 직접고용비율도 40% 이상으로 확대해 직무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K뱅크 심성훈 대표이사는 "모바일이나 PC 등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를 하는 만큼고객금융센터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채널"이라면서 "센터를 K뱅크의 '디지털뱅킹 허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영업을 시작한 이후 고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최신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원들을 위해 최상의 근무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1월 인터넷 전문은행 예비인가를 받은 K뱅크는 지난달 본인가 신청서를제출했고 금융위원회는 올해 내로 본인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lees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뱅크 준비법인은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타워 4층에 약 1천780㎡(540평) 규모의고객금융센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금융센터는 모바일 등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K뱅크에 대한 가입·이용 문의, 상품 추천 등 디지털 브랜치 역할을 한다.
음성, 메신저, 이메일 등 모든 형태의 고객 문의를 텍스트로 변환해 이를 분석하고 자주 묻는 말에 대한 안내를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K뱅크는 분석 데이터를 상품, 서비스 개선 등 경영 기초자료로도 활용하고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유사한 문의 유형에 대해서는 대기시간 없이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안내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고객금융센터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계속해서 제공한다.
K뱅크는 이를 위해 정규직 20명을 비롯해 외부기업 직원 50여명 등 70여명의 전문인력을 이미 확보했으며 지난달 중순부터 8주 과정의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다.
사업 추진상황을 고려해 추가 채용 등으로 인력 규모를 늘리는 한편 직접고용비율도 40% 이상으로 확대해 직무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K뱅크 심성훈 대표이사는 "모바일이나 PC 등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를 하는 만큼고객금융센터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채널"이라면서 "센터를 K뱅크의 '디지털뱅킹 허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영업을 시작한 이후 고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최신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원들을 위해 최상의 근무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1월 인터넷 전문은행 예비인가를 받은 K뱅크는 지난달 본인가 신청서를제출했고 금융위원회는 올해 내로 본인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lees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