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태풍 차바 피해 고객 지원

입력 2016-10-09 14:09  

신용카드 대금 결제 유예·카드 대출 금리 할인 등 지원현대캐피탈, 정비 프로그램 지원

카드사들이 태풍 차바로 피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유예 등 특별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태풍 피해 고객에게 이달부터 12월까지 청구되는 신용카드 대금을최대 6개월까지 결제를 유예해 준다. 일시불과 단기 카드 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금액은 최대 18개월까지 분할할 수 있다.

태풍 피해 발생일인 지난 5일 이후 이용한 할부와 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수수료와 금리를 30% 할인해 준다.

카드론은 재대출이나 거치기간 변경을 통해 결제를 유예해 주고, 올해 안에 만기가 도래하는 일시상환 카드론은 기한을 연장할 경우 의무상환비율을 적용하지 않는다. 지난 5일 이후 발생한 신용카드와 카드론 연체료는 올해 말까지 면제해 준다.

삼성카드[029780]도 태풍 차바로 피해를 본 제주와 부산, 울산, 경남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청구되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청구 유예하기로 했다.

삼성카드도 태풍 피해 고객들에게 12월까지 청구되는 신용카드 대금을 최대 6개월 유예해 주고, 이 기간 동아 신용카드 일시불과 할부,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자를모두 면제해 준다.

또 지난 5일부터 11월 말까지 이용하는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수수료와 이자를30% 감면해 준다. 카드론 만기가 도래한 경우 자동으로 만기를 연장하고 수수료와이자도 30% 감면해 준다.

롯데카드도 3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보류하고 고객이 원하면 분할상환을 지원한다. 또 추후 대금완납 시 연체료도 전액 감면해 준다. 태풍 피해 발생일(지난 5일) 이후 이용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수수료 및 금리를 30% 할인해 준다.

태풍 특별 지원 제도를 이용하려면 해당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하는 '피해사실확인서'를 각 카드사에 제출해야 한다.

현대캐피탈은 태풍으로 침수 손해를 입은 고객을 위한 정비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태풍으로 차량이 전손되면 고객부담금을 전액 면제해 주고, 현대캐피탈 리스·렌터카를 또 이용하면 중도 해지 수수료와 면책금, 보험자기부담금이 면제된다. 또현대캐피탈 리스·렌터카의 정비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현대캐피탈의 긴급 정비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정비상품 차량이 침수 피해를 당하면 수리 기간 동안 대차 서비스 지급 기준을완화하고 침수지역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와이퍼와 에어컨 필터도 무상으로 교체해줄 계획이다.

침수 피해와 관련 문의는 현대캐피탈 고객센터(☎1588-2114)를 이용하면 된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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