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생명보험에 주로 가입하는 계층은대도시에 거주하는 30∼40대 사무·전문직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KDB생명은 KDB다이렉트보험 출범 4주년을 맞아 2012년 이후 이뤄진 2만3천여 건의 계약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렇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분석 결과 연령별로는 경제활동을 막 시작하는 30대가 전체 가입자의 48.3%를차지했고, 40대가 34.2%로 뒤를 이었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 지역 거주자가 전체 계약의 53.1%에 이르렀고, 5대 광역시의 점유율이 26.5%로 나타났다.
직업별로 살펴보면 일반 사무직이 32.5%였고, 마케팅·경영·금융 등 전문직이30.1%였다.
KDB생명은 "사무·전문직이 62.6%인데 반해 전업주부의 인터넷 가입 비중은 14.
1%에 그쳤다"며 "기존의 전통적인 판매채널에서 보이던 직업별 계약 현상과 현저한차이를 보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KDB생명 다이렉트사업부 박장배 부장은 "정보습득이 용이한 경제활동 인구 중인터넷 활용도가 가장 높은 30~40세대가 인터넷 금융시장의 중요한 소비층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인터넷보험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보험 시장이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DB생명은 KDB다이렉트보험 출범 4주년을 맞아 2012년 이후 이뤄진 2만3천여 건의 계약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렇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분석 결과 연령별로는 경제활동을 막 시작하는 30대가 전체 가입자의 48.3%를차지했고, 40대가 34.2%로 뒤를 이었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 지역 거주자가 전체 계약의 53.1%에 이르렀고, 5대 광역시의 점유율이 26.5%로 나타났다.
직업별로 살펴보면 일반 사무직이 32.5%였고, 마케팅·경영·금융 등 전문직이30.1%였다.
KDB생명은 "사무·전문직이 62.6%인데 반해 전업주부의 인터넷 가입 비중은 14.
1%에 그쳤다"며 "기존의 전통적인 판매채널에서 보이던 직업별 계약 현상과 현저한차이를 보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KDB생명 다이렉트사업부 박장배 부장은 "정보습득이 용이한 경제활동 인구 중인터넷 활용도가 가장 높은 30~40세대가 인터넷 금융시장의 중요한 소비층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인터넷보험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보험 시장이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