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은 15일 신분당선 용산∼강남 복선전철민간투자사업에 8천798억원 규모의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 강남역과 용산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7.8㎞의 노선을 만드는 것으로, 총투자비 1조4천억원이 소요된다.
2008년 제안된 이 사업은 용산 국제업무지구의 개발이 무산되는 등의 영향으로지연됐으나, 산업은행이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을 활용해 참여하고 한국인프라투자플랫폼(KIIP)을 통해 투자환경을 조성해 추진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은 "국내 철도투자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신림선 경전철, 올해 대곡∼소사 복선전철 사업에 이어 대형 신규사업인 용산∼강남 복선전철에 금융주선을 지원했다"며 "앞으로 신안산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정부와 지자체가 계획하고 있는 신규 철도사업에도 추진 동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 사업은 서울 강남역과 용산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7.8㎞의 노선을 만드는 것으로, 총투자비 1조4천억원이 소요된다.
2008년 제안된 이 사업은 용산 국제업무지구의 개발이 무산되는 등의 영향으로지연됐으나, 산업은행이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을 활용해 참여하고 한국인프라투자플랫폼(KIIP)을 통해 투자환경을 조성해 추진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은 "국내 철도투자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신림선 경전철, 올해 대곡∼소사 복선전철 사업에 이어 대형 신규사업인 용산∼강남 복선전철에 금융주선을 지원했다"며 "앞으로 신안산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정부와 지자체가 계획하고 있는 신규 철도사업에도 추진 동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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