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분석
카드로 결제한 뒤 마음이 바뀌어 취소하는 사례가 가장 많은 업종은 전자상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KB국민카드가 2012년부터 올해 9월까지 약 5년 동안 자사 고객들의 카드매출 취소 304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온라인쇼핑몰 등 전자상거래 업종에서의 카드결제 취소가 70만7천374건으로 전체의 23.2%를 차지했다.
이어 병원이 17만5천755건으로 2위였으며 항공사(12만9천437건), 학원(11만8천151건), 백화점(9만164건) 순이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자상거래에서 결제만큼 취소도 쉬워 고객들의 변심이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드 사용 금액별 취소는 10만원 미만(27.0%)과 10만원∼30만원 미만(25.6%)이전체의 절반을 넘었다.
결제를 취소하는 시점은 카드 사용 후 4∼7일 사이가 24.0%였고 3일 이내가 22.
7%로 결제 취소의 절반가량이 일주일 이내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여성(52.8%)이 남성(47.2%)보다 변심하는 경우가 많았고, 성·연령별로는 30대 여성(13.3%), 40대 여성(12.7%), 30대 남성(12.2%) 순이었다.
매출 유형별로는 신용카드 할부(40.5%)가 일시불(37.2%)보다 더 많았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카드로 결제한 뒤 마음이 바뀌어 취소하는 사례가 가장 많은 업종은 전자상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KB국민카드가 2012년부터 올해 9월까지 약 5년 동안 자사 고객들의 카드매출 취소 304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온라인쇼핑몰 등 전자상거래 업종에서의 카드결제 취소가 70만7천374건으로 전체의 23.2%를 차지했다.
이어 병원이 17만5천755건으로 2위였으며 항공사(12만9천437건), 학원(11만8천151건), 백화점(9만164건) 순이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자상거래에서 결제만큼 취소도 쉬워 고객들의 변심이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드 사용 금액별 취소는 10만원 미만(27.0%)과 10만원∼30만원 미만(25.6%)이전체의 절반을 넘었다.
결제를 취소하는 시점은 카드 사용 후 4∼7일 사이가 24.0%였고 3일 이내가 22.
7%로 결제 취소의 절반가량이 일주일 이내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여성(52.8%)이 남성(47.2%)보다 변심하는 경우가 많았고, 성·연령별로는 30대 여성(13.3%), 40대 여성(12.7%), 30대 남성(12.2%) 순이었다.
매출 유형별로는 신용카드 할부(40.5%)가 일시불(37.2%)보다 더 많았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