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형마트의 1분기 매출이 크게 줄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기간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매출액 합계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8.4% 줄었다고 18일 밝혔다.
월별로 보면 1월 매출액은 작년 같은달 보다 24.6%나 줄었다.
설이 포함된 2월에는 8.9% 증가했지만 3월에 다시 4.4% 감소했다.
산업부는 월 2회 시행하는 휴무 때문에 구매자가 감소한 것과 대형마트의 주력상품인 식품 매출이 줄어든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3월을 기준으로 보면 식품류는 작년 같은 시기보다 매출이 8.2% 감소했고 의류와 가정생활용품은 0.8%, 2.2%씩 줄었다.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3월 매출은 작년 3월보다 7.5% 신장했다.
작년보다 기온이 빨리 높아져 봄옷과 스포츠용품이 잘 팔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성 평상복, 남성 의류, 아동·스포츠용품이 작년 3월보다 7.8%, 2.7%, 13.8% 더 팔렸다.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할 때 1분기 백화점의 판매 건수는 4.5% 증가했으나 구매단가가 4.2% 감소해 누적 매출은 비슷한 수준이었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기간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매출액 합계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8.4% 줄었다고 18일 밝혔다.
월별로 보면 1월 매출액은 작년 같은달 보다 24.6%나 줄었다.
설이 포함된 2월에는 8.9% 증가했지만 3월에 다시 4.4% 감소했다.
산업부는 월 2회 시행하는 휴무 때문에 구매자가 감소한 것과 대형마트의 주력상품인 식품 매출이 줄어든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3월을 기준으로 보면 식품류는 작년 같은 시기보다 매출이 8.2% 감소했고 의류와 가정생활용품은 0.8%, 2.2%씩 줄었다.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3월 매출은 작년 3월보다 7.5% 신장했다.
작년보다 기온이 빨리 높아져 봄옷과 스포츠용품이 잘 팔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성 평상복, 남성 의류, 아동·스포츠용품이 작년 3월보다 7.8%, 2.7%, 13.8% 더 팔렸다.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할 때 1분기 백화점의 판매 건수는 4.5% 증가했으나 구매단가가 4.2% 감소해 누적 매출은 비슷한 수준이었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