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가 영국 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최고 구매 추천 제품 1, 2위 자리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 '위치(Which)'는 2012년∼2013년 출시된 TV102개의 성능을 비교·평가한 결과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 TV 55F8000과 46F7000을 '베스트 바이 프로덕트(Best Buy Product)'로 선정했다고 삼성전자가 11일 밝혔다.
선정 이유로 위치는 "디자인과 기능이 타 브랜드 제품보다 월등할 뿐만 아니라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영국에서 상을 받은 2013년 신제품은 40개에 달하며, 삼성전자는 이런 호평을 바탕으로 영국 시장점유율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평판TV의 영국 시장점유율(매출 기준)은 올해1월 34%, 2월 35%, 3월 37%, 4월 37%를 기록했다.
스마트TV 점유율은 4월 금액 기준 51.4%로 영국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1천200파운드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는 65.2%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 '위치(Which)'는 2012년∼2013년 출시된 TV102개의 성능을 비교·평가한 결과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 TV 55F8000과 46F7000을 '베스트 바이 프로덕트(Best Buy Product)'로 선정했다고 삼성전자가 11일 밝혔다.
선정 이유로 위치는 "디자인과 기능이 타 브랜드 제품보다 월등할 뿐만 아니라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영국에서 상을 받은 2013년 신제품은 40개에 달하며, 삼성전자는 이런 호평을 바탕으로 영국 시장점유율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평판TV의 영국 시장점유율(매출 기준)은 올해1월 34%, 2월 35%, 3월 37%, 4월 37%를 기록했다.
스마트TV 점유율은 4월 금액 기준 51.4%로 영국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1천200파운드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는 65.2%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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