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상반기 유럽 TV 시장 석권

입력 2013-08-19 10:00  

평판 TV 시장점유율 38%

삼성전자[005930]가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올해 상반기 유럽 TV 시장 선두를 지켰다.

유럽에서 팔린 평판 TV 3대 가운데 1대가 삼성 TV였으며, 스마트 TV와 3D TV는판매량의 절반 정도가 삼성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시장조사업체인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유럽 평판 TV 시장 점유율이 38.0%를 기록했다.

이는 2위 LG전자[066570](16.6%)의 2배, 3위 필립스(9.9%)의 4배에 해당한다.

삼성전자의 TV 부문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LED TV 39.6%, 스마트TV 44.1%, 3D TV44.3%로 프리미엄 제품에서 타 업체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유럽 TV 시장에서의 이 같은 지배력은 6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 라인업 확대,차별화된 스마트TV 기능, 세계 최대 85인치 울트라HD(UHD·초고해상도) TV를 통한시장 리더십 강화 전략이 주효한 결과라고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6일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3'을 계기로 유럽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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