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미국 유통망 본격 확대

입력 2013-09-03 11:03  

코스트코·베스트바이 신규입점…올해 냉장고 10만대 판매 목표

동부대우전자가 미국 대형 유통 채널인 월마트,코스트코, 베스트바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번 달부터 냉장고 신제품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코스트코와 베스트바이는 이번에 신규 입점했으며 기존에 거래해온 월마트에도공급량을 늘리기로 했다.

코스트코에는 2만5천대, 월마트에는 2만대의 냉장고를 각각 공급하기로 했다.

베스트바이는 공급량을 확정하지 않았으나 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제품 공급을 점차늘려나갈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미국 시장 냉장고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어난10만대로 잡고 있다.

그동안 현지 딜러를 통해 지역별 전문매장에 가전제품을 공급해 왔었으나, 지난5월부터 유통망 확대 전략에 맞춰 직접 판로 개척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월마트에 이어 코스트코, 베스트바이와 손을 잡음에 따라 미국전역 5천여 곳에 판매망을 구축하게 됐다.

내년 초에는 캐나다 시장에도 10년 만에 재진출해 대우그룹 해체 이후 무너진북미지역 판매망을 복원한다는 전략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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