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가 3분기 북미 TV 시장에서 역대최고 성적을 거뒀다.
30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평판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포인트 상승한33.5%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분기별 시장점유율 중 가장 높은 수치로 2∼4위 업체들을 합친 점유율(33.3%)보다 높다.
LCD·LED·스마트·3D·PDP TV 등 전 부문에서 2위 업체와 10%포인트 이상의 점유율 격차를 유지했다.
이 같은 성적은 6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군의판매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60인치 이상 대형 TV는 지난 2분기 36.5%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눈에 띄게 높아졌다.
아울러 시장이 커지고 있는 2천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매출 점유율은 58.1%로독주를 이어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4분기도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30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평판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포인트 상승한33.5%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분기별 시장점유율 중 가장 높은 수치로 2∼4위 업체들을 합친 점유율(33.3%)보다 높다.
LCD·LED·스마트·3D·PDP TV 등 전 부문에서 2위 업체와 10%포인트 이상의 점유율 격차를 유지했다.
이 같은 성적은 6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군의판매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60인치 이상 대형 TV는 지난 2분기 36.5%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눈에 띄게 높아졌다.
아울러 시장이 커지고 있는 2천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매출 점유율은 58.1%로독주를 이어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4분기도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