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프랑스·스웨덴서 평가 1위
로봇청소기는 '원형'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LG전자[066570]의 사각형 디자인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가 제품 보는 안목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의 소비자 전문지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19일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에 따르면 '홈봇 스퀘어(HomeBot Square)'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펴내는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1월호에서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다.
컨슈머가이드는 기존 원형 제품과 달리 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벽면과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LG[003550] 로봇청소기를 제품 평가에서 1위로 꼽았다. 장애물 인식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뛰어나고 소음도 줄였다는 평가다.
스웨덴의 소비자 정보지 '라드앤론(RAD & RON)'이 15개 로봇청소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도 홈봇 스퀘어가 1위를 차지했다.
먼지 흡입력, 저소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2012년 말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전역으로 홈봇 스퀘어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전년보다 배 이상 증가했다.
홈봇 스퀘어는 모서리를 깔끔하게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기능을 비롯해 제품아래위에 각각 카메라를 탑재한 '듀얼 아이(Dual Eye)'로 청소 경로를 기억해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 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의 성능을발휘한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로봇청소기는 '원형'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LG전자[066570]의 사각형 디자인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가 제품 보는 안목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의 소비자 전문지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19일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에 따르면 '홈봇 스퀘어(HomeBot Square)'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펴내는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1월호에서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다.
컨슈머가이드는 기존 원형 제품과 달리 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벽면과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LG[003550] 로봇청소기를 제품 평가에서 1위로 꼽았다. 장애물 인식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뛰어나고 소음도 줄였다는 평가다.
스웨덴의 소비자 정보지 '라드앤론(RAD & RON)'이 15개 로봇청소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도 홈봇 스퀘어가 1위를 차지했다.
먼지 흡입력, 저소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2012년 말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전역으로 홈봇 스퀘어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전년보다 배 이상 증가했다.
홈봇 스퀘어는 모서리를 깔끔하게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기능을 비롯해 제품아래위에 각각 카메라를 탑재한 '듀얼 아이(Dual Eye)'로 청소 경로를 기억해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 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의 성능을발휘한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