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은 고객과 신뢰 관계를 높이기 위해 '품질 경영'을 화두로 내걸고 다양한 방식으로 관리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매월 두 번째 화요일을 '품질의 날'로 정했다. 품질에는 타협이없다는 대원칙을 세우고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생산 조직은 '불량률 최소화를 위한 전쟁 선포' 등 철저한 품질 관리에 돌입했고, 설계 조직은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치를 수립했다.
지난 11일 사내 품질경영팀은 설계부문 자회사인 디섹(DSEC) 임직원과 함께 옥포조선소에서 기초품질 준수 캠페인을 벌였고 외부 전문가 특강 및 우수품질인 시상식 등의 행사도 진행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내 방송을 통해 품질 관련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등 품질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우조선해양은 매월 두 번째 화요일을 '품질의 날'로 정했다. 품질에는 타협이없다는 대원칙을 세우고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생산 조직은 '불량률 최소화를 위한 전쟁 선포' 등 철저한 품질 관리에 돌입했고, 설계 조직은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치를 수립했다.
지난 11일 사내 품질경영팀은 설계부문 자회사인 디섹(DSEC) 임직원과 함께 옥포조선소에서 기초품질 준수 캠페인을 벌였고 외부 전문가 특강 및 우수품질인 시상식 등의 행사도 진행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내 방송을 통해 품질 관련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등 품질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