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161390]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한국타이어가 작년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S클래스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전 세계 3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것으로 평가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경쟁력을 조사해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상반기는 제조업, 하반기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한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가 경쟁을벌였다.
dk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사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한국타이어가 작년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S클래스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전 세계 3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것으로 평가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경쟁력을 조사해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상반기는 제조업, 하반기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한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가 경쟁을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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