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가 공기나 물 관련 가전제품 브랜드인'위니아(WINIA)'의 브랜드 아이덴터티(BI·Brand Identity)를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맞게 변경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BI는 기존의 시원한 바람의 형상을 유지하면서도 '프레쉬 라이프스타일(fresh lifestyle)'이라는 콘셉트를 살렸다.
wind(바람)과 utopia(이상향)를 합성한 WINIA(위니아)는 1993년 에어컨 브랜드로 처음 도입된 뒤 에어워셔, 제습기, 위니아 알칼리 냉정수기·이온수기 브랜드로확대됐다.
위니아의 BI는 1993년 바람을 형상화한 형태로 제작됐다가 2005년 전문성과 신뢰를 강조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위니아만도 이란 마케팅담당 부장이사는 "새로운 BI는 30년 넘게 냉동공조 기술을 발전시켜온 전통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전문 가전 제품을 만들겠다는 위니아의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만도는 위니아 광고 모델로 아역배우 출신 김유정을 발탁하는 등 젊은 브랜드로의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위니아만도는 위니아 외에 김치냉장고 브랜드인 '딤채'와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브랜드인 '프라우드'를 운용하고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새로운 BI는 기존의 시원한 바람의 형상을 유지하면서도 '프레쉬 라이프스타일(fresh lifestyle)'이라는 콘셉트를 살렸다.
wind(바람)과 utopia(이상향)를 합성한 WINIA(위니아)는 1993년 에어컨 브랜드로 처음 도입된 뒤 에어워셔, 제습기, 위니아 알칼리 냉정수기·이온수기 브랜드로확대됐다.
위니아의 BI는 1993년 바람을 형상화한 형태로 제작됐다가 2005년 전문성과 신뢰를 강조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위니아만도 이란 마케팅담당 부장이사는 "새로운 BI는 30년 넘게 냉동공조 기술을 발전시켜온 전통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전문 가전 제품을 만들겠다는 위니아의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만도는 위니아 광고 모델로 아역배우 출신 김유정을 발탁하는 등 젊은 브랜드로의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위니아만도는 위니아 외에 김치냉장고 브랜드인 '딤채'와 프리미엄 양문형 냉장고 브랜드인 '프라우드'를 운용하고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