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의 루마니아 자회사인 대우 망갈리아조선소(DMHI)가 지중해·흑해 지역에서 건조된 최대 규모의 자동차 운반선(PCTC)을 인도했다.
대우 망갈리아 조선소는 노르웨이 오션일드 사로부터 2012년 9월 수주한 6천500유닛(Unit) PCTC 2척 가운데 첫 번째 호선의 명명식을 16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선박은 지중해와 흑해 지역 조선소에서 건조된 PCTC 중 가장 큰 선박으로,길이 200m, 폭 33m 규모에 한 번에 6천500대의 자동차를 운반할 수 있다.
PCTC는 일반 상선보다 갑판이 많아 두께 6mm 이하의 얇은 철판을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고도의 용접 기술이 요구되는 선박이다.
대우 망갈리아 조선소의 장윤근 대표는 "망갈리아 조선소는 그동안 컨테이너선과 탱크선 및 벌크선 등을 주력으로 건조했지만, 이번 PCTC를 성공적으로 건조해 고선가·고난이도 선박까지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로 한 단계 도약했다"고 자평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우 망갈리아 조선소는 노르웨이 오션일드 사로부터 2012년 9월 수주한 6천500유닛(Unit) PCTC 2척 가운데 첫 번째 호선의 명명식을 16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선박은 지중해와 흑해 지역 조선소에서 건조된 PCTC 중 가장 큰 선박으로,길이 200m, 폭 33m 규모에 한 번에 6천500대의 자동차를 운반할 수 있다.
PCTC는 일반 상선보다 갑판이 많아 두께 6mm 이하의 얇은 철판을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고도의 용접 기술이 요구되는 선박이다.
대우 망갈리아 조선소의 장윤근 대표는 "망갈리아 조선소는 그동안 컨테이너선과 탱크선 및 벌크선 등을 주력으로 건조했지만, 이번 PCTC를 성공적으로 건조해 고선가·고난이도 선박까지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로 한 단계 도약했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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