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 설문조사, 응답자 53%가 무선청소기 선호
청소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새 청소기로 무선청소기를 원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필립스전자는 지난달 21∼30일 여성 포털사이트 '이지데이' 회원 1천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7%(778명)가 현재 메인 청소기로 유선청소기를 사용 중이라고 답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지만 새로 청소기를 구입한다면 원하는 제품으로는 53%(534명)가 무선청소기를 선택했으며, '물청소까지 가능한 시스템 청소기'가 34%(341명)로 뒤를 이었다.
유선청소기는 13%(135명)에 그쳐 청소기 시장의 주도권이 유선청소기에서 무선청소기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무선청소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바쁜 일상에서 틈틈이 청소하는 생활 패턴에 맞는 쉽고 간편한 세컨드 청소기가 필요해서'(63%)라는 응답이 주를 이뤘다.
반면 무선청소기의 단점으로는 다수가 유선청소기보다 떨어지는 '흡입력'을 꼽았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청소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새 청소기로 무선청소기를 원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필립스전자는 지난달 21∼30일 여성 포털사이트 '이지데이' 회원 1천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7%(778명)가 현재 메인 청소기로 유선청소기를 사용 중이라고 답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지만 새로 청소기를 구입한다면 원하는 제품으로는 53%(534명)가 무선청소기를 선택했으며, '물청소까지 가능한 시스템 청소기'가 34%(341명)로 뒤를 이었다.
유선청소기는 13%(135명)에 그쳐 청소기 시장의 주도권이 유선청소기에서 무선청소기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무선청소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바쁜 일상에서 틈틈이 청소하는 생활 패턴에 맞는 쉽고 간편한 세컨드 청소기가 필요해서'(63%)라는 응답이 주를 이뤘다.
반면 무선청소기의 단점으로는 다수가 유선청소기보다 떨어지는 '흡입력'을 꼽았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